세포병리사회 소개

세포병리사회 소개

인체로부터 분리되어 떨어져 나오거나 흡인과 같은 방법으로 얻어진 검체를 세포학적으로 분석하여 암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선별 진단하는 세포병리사들로 구성된 학술 단체입니다. 이를 수행하기 위해서 정기적인 학술 모임을 통해 회원들의 학문적 교류와 지속적인 교육을 도모하고 있으며 주기적인 정도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질적 수준을 유지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암 정복 사업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세포병리사회는 국내 유일의 세포병리사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가 암 조기검진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국립암센터와 대한세포병리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에서 후원하고 있습니다.
세포병리사(cytotechnologist)
세포병리사는 조직 및 세포병리검사 분야에 종사하는 임상병리사를 대상으로 세포검사 분야의 전문지식을 지닌 우수한 인력을 선발하여 세포병리사의 자질과 역량을 개발하고 학문적 지식과 기술 습득을 통해 국가 암 조기검진사업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자격을 갖춘 전문병리사입니다.
TEL : 02-2228-2637H.P : 010-8822-3419EMAIL : KACT@KACT.OR.KR03722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 50-1 병리과
SITE BY.KNARCopyright © 2021. KACT. All rights reserved.